전자상거래를 위한 가장 중요한 8가지 Google Analytics 보고서
게시 됨: 2022-07-28Google Analytics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중요한 도구입니다. 실제로 상위 10,000개 사이트 중 약 87% 가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데이터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온라인 상점의 실적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전자상거래 마케팅 전략을 적절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를 최대한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만들려면 전자상거래에 가장 적합한 보고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서 확인해야 할 가장 중요한 8가지 보고서를 정리했습니다.
한번 봅시다!
바로가기 ✂️
- 채널
- 브라우저 및 OS 사용 통계
- 이동하는
- 자연 검색
-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위한 직접 트래픽
- 방문 페이지
- 고객 행동 계획
- 시간별 변환
가장 중요한 8가지 전자상거래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
1. 채널
가장 유익한 보고서입니다. 이를 통해 트래픽이 도착하는 플랫폼을 평가하고 전자 상거래 전환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플랫폼과 가장 덜 중요한 플랫폼을 발견함으로써 앞으로 전략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열려면 왼쪽 사이드바의 메뉴에서 "획득"을 클릭한 다음 나타나는 하위 메뉴에서 "모든 트래픽"을 클릭한 다음 "채널"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 메뉴가 화면에 나타나며 여기에서 모든 다른 채널에 대한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2. 브라우저 및 OS 사용 통계
수익을 높이기 위해 올바른 영역에 집중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그런 다음 무기고에 브라우저 및 OS(운영 체제) 사용 통계가 포함된 일부 전자상거래 분석 보고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어떤 브라우저(및 버전)가 가장 많은 전환을 가져왔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사이트 및 콘텐츠에 대한 잠재적인 개선 사항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어떤 기기에서 가장 많은 전환이 발생하는지 알게 됩니다.
한 OS에서 다른 OS로 성능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면 전환이 더 적은 운영 체제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하려면 "대상 → 기술 → 브라우저 및 OS"로 이동하십시오.

3. 모바일
매년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모바일 장치에서 웹 서핑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이 소비자에게 충분히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으면 매출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이전 보고서와 함께 잘 작동합니다. 이를 통해 가설을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모바일 사용자를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 오디언스 → 모바일'로 이동합니다.

4. 자연 검색
온라인 경험의 거의 93%가 검색 엔진에서 시작됩니다. 귀하의 사이트가 검색 결과의 상단에 오르게 하려면 검색 엔진 최적화를 소홀히 하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이러한 향상된 전자상거래 보고서에 액세스하려면 "채널" 아래의 "자연 검색" 메뉴로 이동하십시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이트 검색 데이터는 인기 있고 실적이 좋은 키워드를 평가하는 데 적합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옵션뿐만 아니라 작동하지 않는 옵션도 표시하므로 더 나은 옵션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유기적 웹사이트 트래픽을 개선하기 위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두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Shopify와 BigCommerce에 대한 SEO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전자상거래 업체를 위한 다이렉트 트래픽
브랜드 인지도는 직접 트래픽을 유도하거나 책갈피를 사용하거나 URL을 직접 입력하여 사이트를 탐색하는 사용자를 유도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미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는지 보여주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한 지표입니다. 직접 트래픽 수준이 높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귀하에 대해 알고 상호 작용을 계속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 Google Analytics 보고서는 "직접" 아래의 "채널"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분석하여 사용자가 귀하에게 오는 방식을 이해하고 마케팅 활동을 조정하십시오.
6. 방문 페이지
방문 페이지 보고서를 사용하면 방문 페이지를 처음 방문한 사람들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대한 방문 페이지 보고서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클릭률(CTR)

페이지당 클릭수는 클릭률(CTR=clicks/impressions*100)입니다. 예를 들어 1000번의 노출과 50번의 클릭이 있는 경우 CTR은 50/1000*100=5%가 됩니다. CTR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2. 세션
방문자가 한 페이지에 머무르는 시간을 "세션율"이라고 합니다. 특정 페이지가 사용자에게 얼마나 매력적이고 매력적인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새 세션"을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처음 방문했을 때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원칙은 동일합니다. 두 옵션 모두 콘텐츠의 매력도를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며 방문 페이지를 개선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이탈률
방문 페이지에 도착하는 즉시 이탈하는 사용자의 비율을 이탈률이라고 합니다. 50% 미만이면 "낮음"으로 간주되고 모든 것이 정상입니다. 70%를 초과하면 확실히 낮추기 위해 무언가를 변경하고 싶을 것입니다.
보고서에 액세스하려면 다음 스크린샷을 따르세요.

7. 고객 행동 계획
모든 비즈니스 소유자는 사용자가 사이트를 이동하는 방식과 다양한 페이지에 반응하는 방식을 알고 싶어합니다. "행동" 하위 메뉴에서 고객 평생 가치를 평가하고 행동 흐름 보고서를 사용하여 방문자가 반복적으로 방문하는 페이지와 사이트 탐색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동'을 클릭한 다음 '행동 흐름'을 클릭하여 보고서로 이동합니다.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이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페이지 중 하나를 방문하는 순간부터 구매를 하거나 사이트를 떠나는 순간까지 전체 사용자 여정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단계를 확인하고 사용자가 특정 조치를 취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는 최대한 빨리 수정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CTA를 조정하거나 콘텐츠를 수정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8. 시간별 전환
일일 사용자 활동은 전자 상거래의 주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기간을 선택하고 사용자 활동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Google Analytics는 지난 30일 동안의 보고서를 볼 것인지 묻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사용자가 가장 활동적인 시간을 이해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터의 작업을 지능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캠페인, 블로그 게시물 등에 대한 효과적인 일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기본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결론
Google 웹로그 분석은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서 핵심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사이트와 개별 페이지의 실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8개의 Google Analytics 보고서를 공유했습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며 판매를 늘리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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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레슬리 앵글시
Leslie Anglesey는 프리랜서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이자 세계의 경제 및 사회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데 열정을 가진 작가입니다. 문의 사항이나 제안 사항이 있는 경우 [email protected]으로 그녀에게 연락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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